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여름 별미 대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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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 동치미

재료 무(반 개), 양파(1개), 마늘(8쪽), 생강(15g), 산고추 초절임 50g, 설탕, 소금, 물2.5L, 포도즙

1. 무는 토막으로 내서 자릅니다.

2. 토막 낸 무에 소금 2T와 설탕1T를 넣고 30분간 절입니다.

3. 망주머니에 마늘 8쪽, 양파 1개, 생강 15g, 산고추 초절임을 넣어 준비합니다.

4. 물 2.5L에 소금 3T 설탕 1T를 넣고 포도즙 1봉지를 넣습니다.

5. 모두 섞어 상온에서 반나절 익히면 완성!

 
초간단 두부 명란찌개

재료 명란젓, 두부250g, 애호박70g, 대파, 청고추, 홍고추

1. 끓인 물에 썰어둔 두부와 애호박을 넣습니다.

2. 명란젓은 4등분 합니다.

3. 국물이 끓어오르면 불을 끄고 명란젓을 넣습니다.

4. 30초 정도 후에 불을 켜고 2분간 명란젓을 익힙니다.

5. 대파와 청, 홍고추를 넣고 1분간 끓이면 완성!

 
우엉 영양밥

재료 쌀 2컵, 당근 50g, 진간장, 설탕, 참기름, 사포닌 육수

사포닌 육수 재료 쌀뜨물 2L, 우엉 150g, 대추 5알

1. 쌀은 불려 체에 받혀 물기를 빼고 준비합니다.

2. 사포닌 육수를 넣었던 대추와 우엉을 건져 밥과 함께 넣습니다.

3. 당근을 잘라 넣습니다.

4. 밥솥에 진간장 2T, 설탕 1T, 참기름 2T를 넣습니다.

5. 사포닌 육수를 밥과 1:1로 넣고 취사버튼을 누르면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