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기 제로! 담백한 폭발! 야들 야들 다이어트 찜닭
음식 · 289회

<다이어트 찜닭>

[재료] 볶음탕용 닭 1마리, 깻잎(넓은 것 8장), 고구마 1개(200g), 당근 1/2개, 양파 1개,
취청오이 1/2개, 곤약면(100g)
[양념] 사과 1개, 진간장 120g(3/5컵), 물 1L, 다진 마늘 1스푼, 꿀 1스푼, 다시마 1장,
건 고추 1개, 커피가루 2g(스틱 작은 것 2개)
비법: 깻잎

❶ 토막 난 닭의 지방 부분 떼어 내고 깨끗한 물에 헹군 후 칼집 내준다.
❷ 닭고기 사이사이에 깻잎을 쌓은 후 랩을 씌워 전자레인지에 5분 돌린다.
❸ 사과를 잘게 다진 다음 먼저 볶다가 진간장, 물, 다진 마늘, 꿀, 다시마, 건 고추,
커피가루를 넣고 사과가 뭉그러질 정도로 10분 정도 끓이다가 다시마 건져낸다.
❹ 고구마, 당근, 양파, 오이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둔다.
❺ 전자레인지에 돌렸던 닭고기와 끓여두었던 양념을 넣고 10분 정도 끓이다가 고구마,
당근 넣고 10분 끓인다.
❻ 양파, 오이, 물에 담가두었던 곤약 면을 넣고 센 불에 3~4분 끓인다.